페이지상단으로이동

리플넷, 해외 송금 서비스 보폭 확대

    • 이한수 기자
    • |
    • 입력 2020-05-07 16:34
▲(사진출처=프리픽)

【한국블록체인뉴스】 블록체인 기반 해외 송금 서비스 업체 리플이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리플넷(RippleNet)이 글로벌 보폭을 넓히고 있다.

7일 리플에 따르면 현재 6대륙 45개국에 300개의 고객사를 확보한 리플넷은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 지역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리플은 올해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를 세웠다.

한국에서는 이미 지난 2월 국내의 해외 송금 핀테크 업체 센트비(Sentbe)를 비롯해 한패스, 와이어바알리 등 8곳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리플 관계자는 “지난해 세계 2위의 미국 송금 회사 머니그램 인터내셔널과 파트너십을 했고 올해 2월 유럽의 디지털 환전 서비스 선도 기업 아지모와 손잡고 송금 시 발행하는 비용을 최고 60%까지 절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리플넷 솔루션의 핵심은 스위프트(SWIFT)를 비롯한 기존 송금 시스템의 고질적 문제 해결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속도와 확실성, 유동성 관리, 서로 다른 네트워크 간 규칙 표준화 및 연결성 등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타개해 가장 효율적인 해외 송금 방법을 제시한다는 것이다.

리플 측은 “리플넷 고객사는 다른 국가로 보내는 송금 중간 과정에서 실패 없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하며 저렴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했다.

리플넷은 “은행과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가 전 세계 어디든 손쉽게 송금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해외 송금 네트워크”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내 해외송금시장 규모는 2018년 134억 달러(한화 약 15조5185억 원)로 조사됐다.

이는 3년 만에 50% 넘게 증가한 수치다. 외국인 체류자와 유학생 등의 송금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리플은 분석했다.

이한수 기자 onepoint@hkbnews.com

이한수 기자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