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댑닷컴리뷰] 크립토키티 이을 캐릭터 육성 게임 ‘블록체인 큐티’

    • 김수찬 기자
    • |
    • 입력 2020-02-11 16:45
▲사진출처=블록체인큐티

【한국블록체인뉴스】 블록체인 큐티는 나만의 캐릭터(큐티)를 수집하고 이익을 얻는 이더리움 기반 게임이다.

2017년 말 출시된 크립토키티 게임과 유사한 방식이다. 당시 크립토키티는 나만의 가상 고양이를 수집하고 교배해 새로운 고양이를 키우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블록체인 큐티 역시 큐티를 수집한 뒤 다양한 아이템을 모으고 경험치를 얻는 등의 행위로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또 희귀 캐릭터를 만들어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블록체인 큐티는 지갑을 생성하면 게임이 시작된다. 유저가 가진 모든 아이템과 캐릭터는 블록체인에 기록돼 경매할 수 있다.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기간과 가격을 설정해 시장에 올리면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

나만의 큐티를 얻어 모험과 업적 달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고 타인에게 판매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팔리지 않더라도 스마트 콘트랙트로 복귀된다. 아이템이 소멸할 위험은 없다.

▲사진출처=블록체인큐티

블록체인 큐티에서는 나만의 고유 큐티를 위해 커스텀 주문이 가능하다.

블록체인 큐티들은 수백만 가지로 조합할 수 있다. 유저는 색상과 배경, 유전자 메이크업을 사용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애완동물을 찾을 수 있다.

큐티의 유전자는 주요 목적에 따라 달라진다. 전투가 주가 되는 유저는 전투가 잘되는 캐릭터를 위한 유전자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고유 캐릭터들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판매할 수 있다.

전체 순위와 인기 판매자, 톱 컬렉터, 성취 포인트 등 다양한 방면이 점수화돼 실시간으로 랭킹이 매겨진다. 점수가 전부 시각화돼 있어 이용자들의 심리를 자극한다.

블록체인 큐티에서는 가스값만 보내면 복권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도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블록체인 큐티는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통합하려 한다. 블록체인 큐티 유저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스크립트와 스프레드시트를 개발자 툴로 제공하고 있다. API 역시 제공되고 있다.

외부 개발자는 게임을 중심으로 소규모 서비스를 만들 수 있고 다양한 데이터를 가장 적합한 형식으로 표시할 수 있다. 다른 게임 개발자들이 완전히 다른 수준에서 블록체인 큐티와 통신하고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협업을 만들 수 있게 한다.

블록체인 큐티 월렛은 유저의 디바이스에 저장된다. 이더리움과 이오스, 트론에서 작용할 수 있다.

김수찬 기자 capksc3@hkbnews.com


※본 기사는 댑닷컴 자료를 인용해 작성됐습니다.

김수찬 기자 | capksc3@hkbnews.com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