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 12. 11(수) 11:44
페이지상단으로이동

[댑닷컴 리뷰]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윙크’…게임 디앱 생태계 확장

    • 김수찬 기자
    • |
    • 입력 2019-11-27 17:42
▲사진제공=댑닷컴

【한국블록체인뉴스】 윙크(WINk)는 트론(TRON) 블록체인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디앱(DApp)이자 게임 플랫폼이다. 기존의 트론벳(TRONBET)에서 재브랜딩된 프로젝트다. 댑닷컴(Dapp.com) 기준 게임 디앱 플랫폼 1~2위에 랭크돼있다.

윙크는 사용자가 여러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놀고, 사회화하고, 스테이크 할 수 있는 게임 플랫폼이 목표다. 유저들은 윙크 플랫폼에서 게임을 하고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다.

현재 1만6000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보유한 윙크는 포커(Poker), 주사위(Dice), 슬롯(Slots) 등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블록체인에서 가장 큰 게임 라이브러리를 자랑한다.

윙크 플랫폼은 개발자가 게임 디앱을 완벽하게 생성 할 수 있도록 도구와 기타 리소스 세트를 제공한다. 영어·중국어·한국어·러시아어·독일어·스페인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에서 구현된 자체 스케일링 솔루션을 개발해 트랜잭션 비용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은 중앙화된 시장과 비교해 사용자가 자금을 완벽하게 관리 할 수 있다. 또 스마트 콘트랙트로 보장되는 공정성과 높은 보안성 등의 이점이 있다.

윙크는 조작할 수 있는 겜블링 서비스를 탈중앙화해 유저들에게 공평한 게임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윙크 플랫폼은 삼성 스마트TV와도 협약했다. 윙크에 따르면 모든 삼성 스마트 TV에 윙크 게임 플랫폼이 탑재될 예정이다. 블록체인과 디앱 콘텐츠에 관심 있는 유저 외에 일반 유저들에게도 포괄적 마케팅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제공=댑닷컴

◇ WIN 토큰 스테이킹 후 ‘트론’ 보상…바이낸스 런치패드 상장

윈(WIN) 토큰은 윙크 플랫폼의 자체 토큰이다.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으로 스테이킹 할 수 있다. 토큰을 홀딩하고 있는 유저들은 WIN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트론(TRX) 토큰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윙크는 트론 기반의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트론 기반의 게임을 통해 유저들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트론의 디앱 생태계를 확장한다. 트론 디앱이 계속 성장하고 생태계가 활성화될수록 WIN 토큰의 가치는 높아진다.

WIN 토큰은 지난 8월 1일 바이낸스 런치패드(IEO)에 상장됐다. 수많은 거래소가 IEO를 진행하지만, 코인 발행 가격보다 낮거나 상장 펌핑 이후 며칠 뒤 가격이 곤두박질치며 하락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그러나 바이낸스 런치패드는 2~3배 이상의 투자수익률(ROI)을 기록하며 많은 프로젝트가 주목했다.

하드 캡은 총 WIN 토큰 공급 999억 개 중 600만 달러였다. 약 490억 개의 WIN(총 토큰 공급량의 5%)이 바이낸스에 할당됐다. 당시 공개 판매 토큰 가격은 0.0001201USD(0.14원)에서 1WIN이었다.

겜블링 디앱 중 최초로 런치패드에 상장됐다. 상장 후 런치패드 가격보다 약 4배 가까이 상승하기도 했다.

켄 박 윙크 책임자는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는 게임 커뮤니티에 이득이 되며 바이낸스 런치패드의 지원으로 추가적인 암호화폐 유틸리티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찬 기자 [email protected]

※본 기사는 댑닷컴 자료를 인용해 작성됐습니다.

김수찬 기자 | [email protect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