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암호화폐
정책
산업/경제
건설/부동산
강원도평창포럼
 영상뉴스
정무부동산그룹
많이 본 뉴스
  1. 美 유명 쇼핑몰 오버스톡, 오하이오주서 비트코인으로 납세 미국의 상거래 사이트인 오버스톡이 오하이오주에서 각종 세금을 비트코인으로 내기로 했다. 오버스톡은 다음 달부터 오하이오주의 암호화폐 납세 플랫폼 ‘오하이오닷컴’에서 상업활동에 관한 세금을 비트코인으로 지급하겠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2. 비트코이니스트가 뽑은 ‘2019년 암호화폐 4가지 호재’ 암호화폐 매체 비트코이니스트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의 2019년도 4가지 호재를 꼽았다. 비트코이니스트는 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가격이 연초보다 80% 가까이 떨어졌으나 업계에 긍정적인 발전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3. [블록체인 혁명①] 주요국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우리는 언제? 주요 20개국(G20)이 최근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회의에서 암호화폐를 통한 자금세탁과 테러 자금 지원 방지 등을 위한 제도 정비에 나서기로 했다. 이처럼 세계 각국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지원하거나 규제 개선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인다. 올해도 각국 정부는 블록체인·암호화폐가 원활하게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다...
  4. [블록체인 혁명②]세계 각국 기업·공공 블록체인 도입 분주 암호화 자산의 기반 기술로만 여겨졌던 블록체인이 금융 산업을 넘어 제조업·공공부문 등 사회 전 영역으로 확산하고 있다. 중개 기관을 배제하고 네트워크 구성원들 간의 참여와 협업으로 거래를 성사시키는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으로 산업 패러다임마저 바뀌고 있다. 국내외 주요 기관·기업들은 블록체인의 중요성과 사회적 파급 영...
  5. WSJ “블록체인·암호화폐 올해 목표는 실사용 상품 접목”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실사용 사례가 없어 일반인들의 관심을 못 끌고 있다고 평가했다. WSJ는 1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확실한 용도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